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이제 교통카드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애플페이와 티머니를 연동하여, 실물 카드 없이도 지하철, 버스, 택시 등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인데요. 이 글에서는 아이폰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등록하고 애플페이로 충전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쉽고 빠르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별도의 실물 카드 없이도 단 3분이면 모든 설정이 끝나고, 다음부터는 아이폰만 꺼내면 됩니다.
목차
애플지갑에서 설치하기
✅ 먼저 바탕화면에 애플지갑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텐데요, 이미 애플페이용 카드를 등록하신 분들은 저처럼 카드가 뜨게 될 겁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등록안하신 분들은 그냥 빈화면이 뜰텐데 그런거랑 상관없이 우측 상단에 "+"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교통카드가 보일 거에요. 교통카드를 클릭합니다.
교통카드 클릭하고 나면 대한민국에 Tmoney 가 보입니다.
티머니를 미리 설치하거나 하지 않아도 그냥 보이는 겁니다. 티머니 따로 설치하실 필요 없어요.
이제 다 왔습니다. Tmoney 클릭하고 나서 들어가면 약관에 동의한 다음 넘어갑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Tmoney에 원하시는 금액 입금해 놓으시면 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에 현대카드가 있어서 쉽게 결재가 가능했습니다.
만약 카드가 없거나 하시면 지불방법 변경 눌러서 다른 방식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자동충전 설정 방법
매번 충전하기 번거로우시다면, 자동충전 기능을 활성화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일부 카드에 한해 자동충전이 지원되며, 설정 시 잔액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되기 때문에 교통카드 부족으로 난감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동충전은 티머니 앱 내에서 해당 교통카드 상세 화면 → ‘자동충전 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단, 자동충전 기능은 일부 카드사 및 은행에 한정되어 지원되므로 본인의 카드가 해당되는지 확인 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실물 없이 간편한 교통 생활,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아이폰과 애플페이를 이용한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 및 충전은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빠릅니다. 실물 카드나 지갑을 따로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아이폰 한 대로 전국 어디에서나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장점입니다.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처럼 매일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자동충전까지 포함된 이 시스템이 매우 유용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지금 바로 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아이폰 지갑에 등록해보세요. 단 3분이면, 한층 더 스마트하고 간편한 교통생활이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