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는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보자!
매해 찾아오는 크리스마스이지만 1년이라는 시간의 텀을 두고 오기 때문에 뭔가 특별한 음식을 해 먹는 것도 크리스마스의 작은 행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에 간단하게 만들수 있으면서도 맛도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해 볼께요~
1. 스페인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자! 쉽지만 맛 최고의 감바스 만들기
감바스는 새우를 이용한 스페인 요리 인데요, 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훌륭한 가성비 최고의 요리입니다.
올리브오일에 새우와 마늘, 야채 등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끝이라서 번거롭지 않게 준비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새우와 마늘을 바게트빵에 올려 오일브오일을 가득 찍어 먹는 것도 일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 드시고 나서 남은 올리브오일에 스파게티 면을 넣으면 새로운 파스타의 탄생이 되는 거죠
2. 안심 스테이크
스테이크는 뭐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특별한 날에 해먹는 불문율 같은 존재죠.
연한 안심스테이크와 드라이한 레드 와인 한잔이면 크리스마스에 분위기 내기에는 더 없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3cm 정도의 안심을 구입하셔서 시즈닝한 후 한번 만들어보세요.
등심이나 다른 부위와 달리 안심은 정말 실패할 수 없는 식재료입니다.
3. 바지락 술찜
바지락술찜은 조개의 깊은 맛을 내면서도 빠르게 요리할수 있는 간단한 술안주로 최고의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밖의 식당에서 외식할때 주문하면 양도 작은데 비싸기만 해서 잘 안먹게 되는데요, 바지락을 사다가 집에서 하는 경우 가성비가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씻고 해감된 바지락을 마늘과 청양고추등을 넣고 같이 버터 조금과 함께 후라이팬에 넣고 볶다보면 이 녀석들이 입을 벌리기 시작합니다. 이때 뜨거운 물을 적당히 붓고 그냥 끓여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 어떤 술에도 어울리는 안주인 바지락 술찜. 한번 도전해 보시죠~
4. 루꼴라 샐러드
루꼴라의 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한 표현할 수 없는 그 마성의 맛을 잊지 못해 늘 마트에 가면 한 팩씩 사게 되는데요, 이 채소가 생각보다 조금 비싸서 많이 사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해서라면 한번쯤은 넉넉히 사봐도 용서가 되겠죠? 루꼴라는 사실 피자와 같이 곁들어 먹을때 그 풍미가 굉장히 높게 올라오는 식재료인데요, 생각해 보면 그 원인이 피자의 치즈와 조합이 뛰어난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루꼴라와 치즈를 섞어 샐러드를 만들게 되면 그 맛 또한 실망할 이유가 없겠죠?
루꼴라를 적당히 먹기좋게 썰어서 방울토마토 견과류 등을 넣고 올리브오일로 섞어주시고 그 위에 리코타 치즈를 올려 주시면 준비 끝입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드셔도 훌륭한 사이드 디쉬가 되겠네요.
5. 파스타
파스타는 생각보다 다들 평소에도 자주 해먹는 음식이라서 크리스마스에 특별히 어울릴까도 생각해 봤는데, 여러가지 안주로 이루어진 홈파티 메뉴에서 메인 식사 메뉴로 파스타를 선택하는 것이 분위기상 아주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스타는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토마토, 로제, 크림 소스를 구매하셔서 요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토마토 소스는 실제 방울 토마토를 같이 넣고 새우와 바지락만 조금 추가하시면 왠만한 이탈리아 식당에서 드시는 것 같은 깊은 풍미를 느낄수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크림스파게티의 경우 시판 소스를 후라이팬에 달구다가 적당량의 우유와 파마산 치즈가루를 좀 더 넣고 같이 졸이면 자기만의 레시피가 된 것 마냥 표현할 수 없는 고소함이 입안을 즐겁게 해 준답니다.
6. 밀푀유나베
크리스마스는 한 겨울이라서 매우 추운 날씨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럴때 뜨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밀푀유나베는 냄비를 가득 채우는 배추와 소고기의 조합을 보기만 해도 마음이 넉넉해지는 효과를 노릴수도 있지요.
배추와 소고기에서 우러나온 깊고 따뜻한 국물은 정말 최고의 소울푸드인것 같습니다.
배추와 소고기를 다 드시고 난 국물에는 칼국수나 라면사리를 넣어서 드셔도 훌륭한 마무리로 손색이 없다는 점도 팁이라면 팁이죠~
7. 연어 샐러드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진공포장된 연어를 구매하시면 이 또한 훌륭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재탄생 할 수 있습니다. 연어를 통으로 구매하셔서 직접 얆게 썰어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생선 손질이 손에 익지 않으신 분들은 이 것 조차도 어려울수 있기 때문에 저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썰려있는 훈제 연어를 추천드립니다.
양상추와 어린잎채소 그리고 방울토마토, 양파, 올리브등을 넣고 선호하시는 소스를 뿌리면 완성인 샐러드라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사이드 디쉬입니다.
8. 밀키트 배달 시켜 보기
하지만 아무리 가성비가 좋은 홈파티 메뉴라고 해도 직접 식재료를 사서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당연히 있지요.
크리스마스의 12월이 다가오면서 홈파티 셋트를 판매하는 곳들이 굉장히 많드라구요.
어느 쇼핑몰에서나 홈파티 밀키트로 검색하시면 생각지도 못했던 메뉴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것 같네요.
뭐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직접 만들어 먹는 느낌이 좀 다르긴 하겠지만, 이것도 어짜피 요리라고 봐도 되니까 크게 고민할 필요없이 밀키트 선택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당연히 맛은 보장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