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자주 가지만 매번 갔던곳을 가게 되어서 좀 새로운 곳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의 고사리 축제장에서 "꺽으멍, 걸으멍, 쉬멍, 남원읍으로 옵써예" 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제 27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가 개최된다고 해서 축제 내용을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목차
축제 장소
서귀포시에 위치한 남원읍은 제주도에서도 가장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으로써 겨울에도 추운 날이 며칠 되지 않는 온화한 기후의 지역이라고 합니다. 거의 1년 중 대부분이 푸르른 나무가 우거져 있고 귤나무들이 많아 풍경이 아름다운 감귤의 명산지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이런 지역적 특징때문에 남원 주민의 90% 이상이 감귤농업에 종사하고 있고 감귤의 당도와 감미 또한 제주 최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예로부터 '고사리의 고장' 이라고 불리웠던 남원 지역은 매년 한란산의 맑고 청정한 기운을 가득 머금은 고사리가 중산간 의 넓은 지역에 풍부하게 자라나 이 지역의 또 하나의 명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런 고사리를 이용하여 다양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니 여행을 가신 분들 또는 지역에 계신 분들은 찾아가서 즐거운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축제 일정
벌써 27회 개최되는 만큼 그동안 잘 정돈되고 검증된(?) 알찬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 보입니다. 지역 도민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함께하는 축제이니 만큼 가족들과 함께 혹은 지인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실수 있을것 같네요
축제장 가는 길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축제 관련 문의
자세한 행사 일정은 남원읍 축제위원회로 문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064-760-4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