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싼타페 MX5 의 출시일은 2023년 8월 10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7월4일부터 4세대 싼타페는 신규 생산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즉 재고차량만 구입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소비자는 5세대 싼타페를 구매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과연 4세대 싼타페 대비 어느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될지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4세대 싼타페(TM) 의 가격
현재 4세대 싼타페가 기본형 익스클루시브 약 3500만원부터 캘리그래피 4300만원까지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가솔린 2.5 4WD 오토 5인승 기준), 이번에 5세대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가 되었기 때문에 약 500만원 가량의 가격 상승이 예상됩니다.
즉 3700만원에서 4600만원 정도 근처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됩니다.
신형 싼타페(MX5) 예상 가격
최근 유튜브 유명 채널인 '싼타페 타자' 님은 풀체인지된 신형 싼타페의 가격에는 원재재 가격 상승 등 여러 요소가 반영된 가격을 예상하기도 했습니다.
가솔린 2.5 터보 의 경우 캘리그래피의 경우 약 4,640만원으로 4세대 대비 약 400만원 가량 높게 예상했습니다.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사양의 경우 프리미엄은 4,246만원 부터 최고 사양인 캘리그래피는 5,283만 원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사이드 스텝이나 기타 옵션을 추가하여 풀옵션을 간다고 하면 약 5,500만원까지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였네요.
그렇다면 신형싼타페에 탑재될 2.5 터보 엔진과 1.6터보 하이브리드는 어떤 엔진일까요?
4세대 싼타페에 탑재된 파워트레인과는 어떻게 달라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싼타페(TM)의 옵션 가격
현재 4세대 싼타페의 경우 옵션 선택품목을 모두 선택하면 빌트인캠 64만원, 주차보조시스템 59만원, 파노라마 썬루프 100만원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64만원등을 포함하여 약 240만원 가량 추가됩니다.
또한 일반 편의성이나 레저 상품등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원하는 고객들이 선택하는 악세사리는
LED 라이팅을 포함하여 공기청정기, 사이드 스텝등 5가지 품목이 총 174만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터스포츠의 감성을 느낄수 있는 N퍼포먼스 파츠들은 블랙휠과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이 370만원 가량으로 포진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모든 옵션을 넣으면 약 780만원이 상승하게 되는데요, 적당히 과하게 옵션을 넣으면 500만원 정도 상승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MX5)의 고급화와 블랙잉크
그러나 이것은 4세대 싼타페의 경우이고,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는 그랜저급으로 고급화 되어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무려 10.25인치의 디지털 계기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장착되고 , 전자식 변속 칼럼 (헨들 옆에 변속레버가 달린 것) 과 듀얼 무선 충전 패드등이 적용된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 입수된 정보에 의하면 신형 싼타페에도 그랜저에서 도입된 블랙 잉크 패키지가 추가되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블랙 잉크 패키지란 이번 신형 그랜저에서 선보인 최고급 패키지 입니다.
최근에 포착된 스파이샷에서는 휠, 그릴, 사이드 미러등 모든 부분이 블랙으로 도색된 차량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블랙잉크 패키지에 대한 소문이 그저 헛소문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신형 싼타페는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것으로 생각되며 기본 트림과 최상위 트림의 디자인 요소는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고급스러움을 기반으로 4세대 싼타페 대비해서 차량 가격이 적지 않게 오를것으로 예정된 만큰 전체적으로 기본형과 최고 옵션의 디자인 차이가 크지 않게 신경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