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해맞이 일출을 보고 싶다면?

2023년 새해를 맞이해서 일출을 보려고 여행계획을 짜시는 분들이 이제 많아질 시기인데요, 언제나 그렇지만 누구나 다 알고 있는 해돋이 명소들은 이미 예약이 꽉 차있거나 가면 사람에 치이고 교통체증에 치일게 너무나도 뻔한 스토리입니다. 해돋이를 보러 갔다가 사람들 머리에 가려 떠오르는 햇님의 얼굴도 못 보고 말이죠.

그래서인지 집에서 조용히 새해를 맞이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연말/연시 에는 그냥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있죠.

해돋이 명소
장엄한 해돋이는 늘 우리에게 에너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실속 있는 해돋이 명소

오늘은 그렇게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연말에 여행삼아서 갔다가 아침에 해돋이를 보러가도 좋을 만한 좋은 장소를 알게 되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포항 아래 지역인 감포항에 가까운 "오류고아라해변" 이라는 곳인데요

수도권에 살고 계신 분들은 좀 멀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정말 해돋이를 보기에 강추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해돋이 명소
오류고아라해변은 정말 한적하고 아름다운 해변으로써 해돋이 명소 라는 추천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접근성과 주차장

 

국도변 바로 옆에 있어 접근성도 좋고 무엇보다 주차장이 완전 넓고 쾌적해서 정말 여유있게 해돋이를 감상하실 수 있는 해돋이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해돋이 명소
오류고아라해변은 국도옆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정말 좋습니다.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

또한 요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갖고 계신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이곳에도 전기차 충전기가 1대 설치되어 있습니다. 넉넉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런 한적한 해변가에 전기차 충전소가 있다는게 대단한것 같습니다.

지금은 비어있지만 아마 연말에는 누군가가 한자리 차지하고 있을듯 하긴 합니다.

 

 

깔끔한 공중 화장실은 기본

또 이런 곳에서는 화장실이 멀거나 지저분하면 오롯이 해돋이에 집중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 걱정을 깔끔히 날려버릴 정도로 화장실도 생각보다 크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
공중화장실도 잘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잘 정돈된 해변가 주변

주차장을 지나 해변으로 통하는 길도 잘 꾸며놓았고 안쪽에는 오솔길을 만들어 놓아서 모래가 싫으신 분들은 그곳에서 해돋이를 감상하셔도 매우 좋을것 같았습니다.

해돋이 명소
주차장에서 해변으로 이어지는 길도 너무 편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해돋이 명소
모래를 밟기 싫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봐도 되겠죠?

 

 

해돋이 명소

 

 

 

 

모래보다는 자갈이 더 많아 깔끔한 해변

해변의 상태는 어떤지 궁금해서 바닷가 가까이 가보았는데요 속초나 강릉같은 중부지방의 동해안과는 좀 다르게 고운 모래보다는 자갈과 작은 돌들이 많았습니다. 해변을 걷고 왔는데도 생각보다 신발에 모래가 많이 안 묻더라구요. 이것 또한 이 고아라해변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해변까지 나가서 해돋이 감상하셔도 전혀 문제 없을듯 해요.

동글동글 자갈들이 너무 예쁘고 귀여워요 😉😉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해돋이 명소
모래도 있지만 거의 자갈로 이루어져 있어서 신발에 모래가 많이 묻어나지는 않더라구요

 

 

 

경주오류캠핑장도 사용 가능

그리고 이곳 오류고아라해변 에는 특이하게 카라바 캠핑장이 같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혹시 당일 아침에 급하게 오시기 힘드신 분들은 아예 전 날에 이곳에서 투숙하면서 새벽을 맞이해도 너무 좋을것 같더라구요.

들어가 보지는 못했지만 주차장에서 살펴본 캠핑장도 완전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당장이라도 예약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해돋이 명소
경주오류캠핑장의 캐러반은 정말 깔끔하고 차량간 널찍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
이곳에서 전날 투숙하고 해돋이를 봐도 정말 좋을듯 합니다. 그러고 보니 경주오류캠핑장도 해돋이 명소 네요

 

 

 

주위에 있는 식당들

그리고 주차장 끝 쪽에는 회나 식사를 파는 식당들도 있어서 여기서 끼니를 해결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
한적하게 위치한 식당에서 여유있는 식사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안에서도 가능한 일출 감상

혹시 날씨가 너무 춥다면 차안에서 해돋이를 봐도 될 것 같아요. 이건 제 차에서 바라본 풍경인데 주차 위치만 좀 신경쓰면 해돋이를 충분히 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비록 소나무가 조금 거슬리긴 하지만 만약 날씨가 너무 춥다면 한 번 생각해 볼 수도 있겠죠? ^^ . 차 안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 하면서 바라보는 해돋이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
차에 앉아 있어도 해돋이 잘 보이겠는걸요? 저 앞에 소나무 사이로 위치 잘 잡으시기를....^^

 

지금까지 해돋이 명소로 "오류고아라해변"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정말 많은 해돋이 명소가 있지만 한군데 딱 찝어서 얼른 결정하셔서 알찬 해돋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가올 여름, 해수욕장으로도 손색 없을 고아라 해변

그리고 참고로 해변이기 때문에 당연히 입장료 같은건 없습니다.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샤워실도 잘 갖추어 놓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1km 정도 이어지는 해변에 수심이 1.5m 정도로 깊지 않다고 하니 해돋이 명소 로써도 훌륭하지만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에 완전 좋을 것 같네요.

해돋이 명소

 

 

해돋이 명소
여름에도 해수욕 즐기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주시에서 소개하는 웹사이트도 참조해 주세요

 

>>경주문화관광의 고아라 해변 소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