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이후 어두웠던 지난날을 뒤로 하고 지구촌이 또다시 뜨겁게 뭉치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스포츠 최대 축제인 올림픽이 1924년 이후 100년만에 프랑스 파리에서 또 다시 개최되게 되었는데요. 오는 26일에 그 성대한 오프닝을 시작합니다. 개막식 일정 및 상세 시간을 소개해 드릴테니 읽어 보시고 개막식 생중계 놓치지 말고 생방송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및 생중계 보기

 

 

 

목차

 

 

     

     

     

    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인해 2020년 도쿄 올림픽은 1년이 지연되어 2021년에 진행되었었습니다. 하지만 관중없이 진행되어 반쪽뿐인 올림픽인것 처럼 느껴진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제대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복귀하여 상황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은 입장 티켓 860만장 이상이 판매되었고 국제 올림픽 위원회 (IOC)는 이는 1996년 아틀란타 올림픽의 830만장을 넘어선 역대급 기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 및 경기 생중계 보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바로 보기

    이런 오랜만의 축제를 시작하는 개막식부터 시작하여 32개 종목에 이르는 모든 주요 경기를 SOOP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및 생중계 보기

     

    파리 올림픽의 생중계는 오는 24일 열리는 축구 예선전을 시작으로 방송을 내보내게 됩니다. 이후 26일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을 포함해서 탁구, 양궁, 배드민턴, 수영 등 다양한 종목의 생중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는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도 마련되는데 이곳에서는 주요 경기 일정뿐 아니라 실시간 순위 확인 및 주요경기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장면 모음 등 올림픽 진행과 관련된 여러가지 진행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올림픽 생중계에 참여하는 유저들이게는 랜덤으로 추천하여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및 생중계 보기

     

     

     

    지상파 3사 방송사별 중계 바로 보기

     KBS N 스포츠

    KBS는 하계 스포츠 중계에 시청률을 높게 가져가는 편이라서 이번 파리올림픽의 시청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부 중계진의 정년 퇴직등으로 인한 세대교체로 인해 새로운 신예 캐스터들의 활약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차기 하계 올림픽에서 중계권을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 최승돈 아나운서는 이번 올림픽이 마지막 중계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6월 17일 KBS NEWS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통해서 전현무가 역도 종목의 스페셜 캐스터로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한 조우종도 골프 캐스터로 합류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및 생중계 보기

     

    KBS N의 스포츠 전용 채널은 인터넷 통신사마다 다른데요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올레tv: 59번(OTV 슬림 이상)

    🔹 SK B tv: 985번(스탠다드 이상)

    🔹 LG U+: 105번(일반형 이상)

    🔹 SK B tv 케이블(구.티브로드): 989번 (이코노미 이상)

    🔹 스카이라이프: 203번

    🔹 LG헬로비전(구. CJ헬로비전): 108번

    🔹 현대HCN: 502번

    🔹 CMB: 77번

     

    ✅ MBC 스포츠

    MBC 또한 하계 스포츠에서는 시청률이 좋은 편이라서 KBS와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종목의 중계는 KBS를 앞지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2012년 런던 올림픽부터 대한민국이 금메달을 획득할때마다 김연우의 그곳에 올라를 틀어주고 있어서 그 곡을 듣기 위해서 MBC로 중계를 보는 시청자도 있을 정도입니다. 캐스터진으로는 MBC출신 프리랜서 아나운서 김성주를 포함하여 손우주, 정용검등이 참여합니다. 차기 하계 올림픽인 2028년 LA,  2032년 브리즈번의 중계권을 따내지 못하면 김상호 아나운서는 이 대회가 마지막 중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및 생중계 보기

     

    MBC 스포츠 통신사별 채널번호

    🔹 KT : 60번

    🔹 LG유플러스 : 106번

    🔹 스카이라이프 : 205번

    🔹 SK브로드밴드 : 983번

    🔹 CMB : 78번

     

     SBS 스포츠

    SBS는 동계올림픽은 시청률이 괜찮은데 하계쪽은 좀 부진한 편이어서 방송 3사중에 시청률이 가장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SBS의 모기업인 태영건설이 현재 상황이 좋지 않아서 중계의 퀄리티가 확보 될지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6월 13일에 지상파 3사 중 가장 먼저 중계진 쇼케이스를 가졌으며 배성재 캐스터가 여지없이 합류했고, 박태환 및 김지연 등 해설진도 그대로 합류하였습니다. 이번 파라올림픽 중계진에서는 정우영, 윤성호 아나운서가 참여할 것으로 보이며 침착맨과 파비앙이 파리를 돌며 선수들을 응원한느 프로그램인 새로운 예능프로그램인 침착한 파리지행이라는 프로그램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및 생중계 보기

     

    SBS 스포츠 통신사별 채널번호

    🔹 KT : 58번

    🔹 LG유플러스 : 104번

    🔹 스카이라이프 : 103번

    🔹 SK브로드밴드 : 122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