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아파트 화재의 원인이 김치냉장고 실외기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해진 상황입니다. 딤채 김치냉장고가 바로 그 모델인데요, 소방당국은 화재 원인으로 김치냉장고를 지목했습니다. 그동안 무상수리를 통해서 이러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있긴한데 아직도 4만7천여대가 여전히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딤채 김치냉장고 무상수리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이 글 끝까지 읽으시고 미리 미리 수리받으셔서 화재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무상 수리

 

 

 

목차

     

     

    화재의 원인

    최근의 아파트 화재 원인은 김치냉장고 실외기 기판안에 오랜시간 동안 쌓인 먼지에 스파크에 의해 불이 붙어 대형 화재로 이어진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의 딤채 김치 냉장고가 전기 합선으로 인해서 화재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제품 사용을 즉시 중지하고 리콜 조치를 받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김치의 보존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온도를 정밀제어하는 김치냉장고의 제품 특성상 오래될수록 냉각 시스템 관련 부품의 열화가 심해질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냉매가 들어갔다 나왔다를 제어하는 '릴레이' 라는 부품이 노후화되면서 트래킹 현상 (전자제품 등에 묻은 습기나 먼지등이 부축된 표면을 따라서 전류가 흘러 부품을 탄화시키는 현상) 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화재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방법
    이미지 출처 : 산업자원통상부 제공

     

     

    아래 김치냉장과 화재사고 접수 건수를 보게 되면  위니아 딤채 화재사고 접수는 2020년 21건에서 시작해 꾸준히 증가하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마 무상수리를 통해 미리 화재를 예방해서 그런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제품 화재 피해자 대부분이 60대 이상의 고령층이었다면서 고령층이 많이 거주하시는 아파트 단지의 리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방법

     

     

    무상수리 대상 모델 확인

    현재 무상수리는 모델명을 확인해서 신청하면 바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출장과 수리비 모두 무료이니 걱정마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델명이 확인되면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기계실 쪽 먼지를 청소하고 화재 예방과 관련된 작은 부품을 교체하게 됩니다.

     

    1) 제조기간으로 확인 하기

    현재 리콜대상은 뚜껑형제품으로써 제품의 우측 상단에 보시면 스티커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되었으면 리콜 대상입니다.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방법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방법

     

     

    2) 모델명으로 확인 하기

     

    모델명이 확인 되면 아래 모델명을 넣어서 리콜대상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방법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모델명 검색이 나오게 되는데 이부분에 스티커에서 보신 모델명을 적고 나서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3) 고객센터 전화 접수

     

    혹시 이렇게 제품명 보고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는 게 어려우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리콜 문의하시면 되는데요 위니아 딤채는 제품을 수고 및 교체는 물론 오래된 부품을 전액 무상교환 하겠다고 이미 공지했기 때문에 전화하실때에도 전혀 부담갖지 마시고 전화하시면 됩니다.

     

    위니아 딤체 A/S는 아래 고객센터로 전화해 보세요

     

     

     

    집에 오래된 김치냉장고가 있다거나 부모님댁에 김치냉장고가 있다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